Gray

참돔 선상 흘림낚시 채비관련 질문드립니다!

Gray

용품

참돔 선상 흘림낚시 채비관련 질문드립니다!
2019년 05월 24일 신고하기

안녕하세요!

다다음주 초에 남해군 미조면으로 참돔/감성돔 선상 흘림낚시를 가게되었는데요

선상낚시는 경험도 많은편이 아닌데다가, 흘림낚시는 정말 난생처음가는거라..

궁금한게 많아 질문드립니다.



일단, 오전 7시 출조에 위치는 남해군 미조면 선착장에서 30분정도 나간다고 되어있었구요

참돔 / 감성돔 흘림낚시에.. 저희가 장비가 하나도 없는터라 낚싯대는 대여를 하려 합니다.

(대여료 지불하면 대여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근데, 낚싯대 외에 채비나 미끼는 개인이 별도로 준비해야 한다고 하네요.

(현장구매도 불가능하다고합니다..)



제가 흘림은 처음이라.. 미끼를 어떤것을 쓰는지도, 채비는 어떤걸 준비해가야하는지도 몰라서요

인터넷에서 눈팅해보니.. 흘림낚시는 찌낚시라는 말도 있는데.. 이게 맞는지도 모르겠네요.



이번에 낚시를 가게 되면, 채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미끼는 어떤것을 쓰는게 좋을까요?



고수 조사님들의 조언을 좀 얻을 수 없을까 해서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




p.s

채비는 제가 봉돌이라던가.. 목줄 바늘 기타등등 재료가 하나도 없어서.. 직접 만들기도 어려울것같고

그냥 시중에 파는 참돔/감성돔 채비라고 나와있는걸 구매하려 했는데.. 이것도 종류가 다 다르더군요.




한국에서 하는 마지막 낚시가 될것 같은데.. 가서 좋은 추억 만들고 왔으면 좋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정리하자면


- 선상낚시 초보입니다.
- 남해군 미조면 : 감성돔 / 참돔 흘림낚시 출발 예정 (6월초)
- 흘림낚시 낚싯대 대여 예정
- 채비는 별도 준비 : '어떤' 채비를 '몇개나' 준비/구매해야 하는지 (추천부탁드립니다)
- 미끼도 별도 준비 : 미끼 역시 추천 부탁드립니다.
- 기타 팁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지식인에도 올렸었는데 혹시나 하는마음에 물반고기반에도 올려봅니다 ^^; 걱정이 많아요!)


댓글 2

등록하기